국세환급통지서 재발급 방법

국세환급통지서-재발급
국세환급통지서-재발급

 

국세환급통지서란?

국세환급통지서란 세무서장이 국세환급금 등을 환급하거나, 계좌를 이체함에 따라 한국은행 또는 체신관서에 국세환급금의 지급을 요구한 경우에는 필요한 사항(지급금액, 지급 이유, 수령방법 등)을 명시한 서류를 송부해야 하는데 이를 국세환급통지서라고 부릅니다. 어떻게 간단히 재발급받을지 알아보겠습니다. 

 

 

✔ 근로장려금 2022 자격요건

 

✔ 근로장려금 지급일정 확인

 

✔ 근로장려금 결과 조회하기

 

 

국세환급통지서 재발급 방법

근로장려금을 지급받거나 국세환급금을 지급받을 때 필요한 국세환급통지서는 잃어버려도 홈택스를 통해 다시 재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홈택스에 들어갑니다. 

 

✔ 홈택스 바로가기

 

② 마이 홈택스를 클릭합니다. 

국세환급통지서-재발급-방법
국세환급통지서-재발급-방법

 

③ 우편물 발송내역을 조회합니다. 

국세환급통지서-재발급-방법
국세환급통지서-재발급-방법

 

④ 우편물보기에서 국세환급통지서를 클릭한 후 출력합니다. 

 

 

 

국세환급통지서 서식 미리보기

국세환급통지서 서식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별지 제24호서식] 국세환급금 통지서(국세기본법 시행규칙).pdf
0.11MB

 

 

📢 도움되는 환급금 정보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