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서비스 플랫폼 종류

다양한 OTT 서비스 플랫폼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제일 유명한 OTT 서비스 중 하나는 넷플릭스라고 볼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정보 및 특징, 가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TT서비스-플랫폼-종류-썸네일
OTT-서비스-플랫폼-종류

목차


    1. 넷플릭스 (Netflix)

    넷플릭스는 OTT 서비스 플랫폼 중 일인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다양한 영화, 드라마, 넷플릭스 자체 제작 콘텐츠 등의 자료를 월 멤버십만 가입하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빅데이터 기반 알고리즘으로 개개인에게 콘텐츠 추천을 해주는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어 부동의 1위라고 말할 수 있는 OTT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OTT서비스-넷플릭스 

    👉 넷플릭스 가입방법 보기 

    👉 넷플릭스 요금제 보기


    2. 왓챠 (Watcha)

    왓챠플레이는 국내에서 개발한 대표적인 OTT 서비스입니다. 국내 영화, 드라마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유명하며, 넷플릭스가 국내에 들어온 해에 왓챠 서비스도 개시되었습니다. 마니아층이 많은 왓챠 OTT 서비스는 2주 무료 이용을 할 수 있어 사용해보고 해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OTT서비스-왓챠

    👉 왓챠 안드로이드 바로가기

    👉 왓챠 아이폰 바로가기


    3. 디즈니플러스 (Disney +)

    디즈니 플러스는 월트 디즈니 컴퍼니 계열에서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넷플릭스에서 제공되던 디즈니 드라마, 영화 및 다양한 콘텐츠가 이제 디즈니 플러스에서 제공될 예정입니다. 디즈니 콘텐츠 자체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기 때문에 디즈니플러스 또한 새로운 인기를 많이 끌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디즈니 플러스에서 제공될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디즈니플러스 무료체험도 가능하니 무료체험 신청하세요!

    OTT서비스-디즈니플러스

    👉 디즈니플러스 가입방법 바로가기

    👉 디즈니플러스 무료체험 신청


    4. 쿠팡 플레이

    쿠팡 플레이는 쿠팡에서 만든 OTT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쿠팡 와우 회원 멤버십을 결제하면 쿠팡 플레이, 로켓 배송 등 모두 이용 가능하도록 연결해두었는데요 월 이용료가 저렴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금은 유명한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국민가수 투표와도 연결되어 점점 더 이용자가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OTT서비스-쿠팡플레이

    👉 쿠팡플레이 가입방법 바로가기

    👉 쿠팡플레이 요금제 확인


    5. 웨이브 (Wavve)

    웨이브는 지상파 3사와 Sk텔레콤의 합작으로 만들어진 대한민국 OTT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대학생, 현역 및 예비역 군인에게는 요금제 할인이 제공되며, SK텔레콤 이용자는 더 저렴하게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어 Sk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웨이브를 함께 이용하면 좋습니다. 첫 달 100원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웨이브를 한 번도 이용하지 않았다면 첫 달 100원의 이용료로 체험해보시길 추천합니다. 

    OTT서비스-웨이브

    👉 웨이브 안드로이드 바로가기

    👉 웨이브 아이폰 바로가기


    6. 티빙 (Tiving)

    티빙은 38개의 채널을 제공하고 있으며, 21년 5월 중에는 tvN Story, 애니맥스 채널이 추가되었고 6월에는 애니박스 채널이 추가되었습니다. 다양한 제휴 프로그램 및 다양한 채널이 있는 티빙은 이용하면 자신이 원하는 영상을 마음껏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OTT 서비스 플랫폼 중 한 곳 입니다. 

    OTT서비스-티빙

    👉 티빙 안드로이드 바로가기

    👉 티빙 아이폰 바로가기


    7. 유튜브 프리미엄

    유튜브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진행하기 전에도 정말 많은 이용자가 있던 플랫폼 이었습니다. 유튜브를 시청하는 사람도 많고, 유튜버로써 활동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이라는 서비스를 진행하며 월 멤버십을 내면 광고를 보지 않고도 모든 콘텐츠를 바로 볼 수 있도록 하여 유튜브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해주며 점점 이용자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프리미엄을 한번 이용하면 끊을 수 없다고 하죠? 1개월 무료체험이 가능하니 이용해보실 분들은 지금 체험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OTT서비스-유튜브프리미엄

    👉 유튜브 프리미엄 공식 사이트

     

    👉 유튜브 안드로이드 바로가기

    👉 유튜브 아이폰 바로가기


    8. 아마존프라임

    아마존 프라임은 아마존에서 런칭한 OTT서비스 플랫폼 입니다. 아마존 오리지널, 인기 영화, TV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프라임에서만 시청할 수 있는 콘텐츠가 있고, 첫 달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형성해뒀기 때문에 아마존 프라임이 궁금하시다면 무료체험으로 1달 체험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OTT서비스-아마존프라임

    👉 아마존 프라임 공식사이트 바로가기

    👉 아마존프라임 안드로이드 바로가기


    9. 애플 TV+ 

    애플 TV+는 애플에서 론칭한 서비스입니다. 애플 기기를 구입하면 3개월 무료 이용을 할 수 있고, 애플 기기를 구입하지 않았더라고 7일간 무료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 기기(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나 스마트 TV 등에서 애플 TV+를 즐길 수 있고, 애플 TV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 시청을 바로 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 기기를 좋아하고 자주 이용하는 분이라면 애플 TV+가 괜찮은 선택지겠죠? 

    OTT서비스-애플TV+
    OTT서비스-애플TV+

    👉 애플 TV+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10. Seezn

    Seezn은 KT의 OTT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안드로이드는 19년 11월 28일에, iOS는 19년 12월 10일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시즌 믹스 상품이라는 요금제로 실시간 바로보기, 드라마, 무료 영화 등의 영상을 마음껏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고, 추가적으로 콘텐츠 팩 코코와, VOD 코코를 지급받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컨탠츠 팩 코코는 기본 제공되는 영상과 SBS, KBS, MBC, CJ 등 방송사별로 다시 보기를 구독하여 볼 수 있는 서비스며 기존의 OTT 다른 플랫폼 서비스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Seezn입니다. 

    OTT서비스-Seezn

    👉 Seezn 안드로이드 바로가기

    👉 Seezn 아이폰 바로가기


    등등에서 다양한 OTT 서비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