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백신이 7월 집중적으로 접종 시작될 예정입니다. 화이자 백신의 부작용과 특징 그리고 관련 일정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자 백신 특징과 부작용 목차▼

화이자 백신 이란? (화이자 백신의 특징)

화이자 백신 부작용

화이자 백신 관련 일정, 뉴스 

화이자 백신 장점

 

화이자-백신-부작용-및-특징-썸네일
화이자-백신-부작용-특징

※ 화이자 백신 이란? (화이자 백신의 특징)

화이자란 미국의 대형 제약회사 이름입니다. 화이자 백신은 메신저 RNA (=mRNA)라고 불리는 새로운 종류의 백신이며, 바이러스 단백질을 구성할 수 있는 RNA를 몸속에 넣어 그에 대응할 수 있는 항체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원리로 개발되었습니다. 

 

세균이 침입하면 항체라고 불리는 보호 단백질을 생성하고, 미생물을 죽이고 독소를 배출하며 싸움을 시작하는데 이렇게 감염을 물리치는 과정에서 우리 몸에 이상 반응이 여러 가지 나타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아나필락시스 라고 불리는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한 과한 염증이 발생되기도 하고, 심근염 심낭염과 같은 심장질환이 발생될 수 있기도 합니다. 이 내용은 아랫부분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7월 백신접종 대상자 및 일정 (바로가기)

 

백신접종 사전예약 대상자 및 일정 확인 (7월)

계속해서 백신접종 예약 및 일정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6월 23일 자정부터 7월 백신접종 대상자에 대한 사전예약이 시작되었는데요, 관련 정보 및 사전예약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백

yymin3514.tistory.com

 

※ 화이자 백신 부작용 

최신 화이자 백신의 부작용으로 심근염, 심낭염과 같은 심장질환이 생길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심장질환 부작용은 mRNA 백신 (화이자, 모더나) 에서 나타나며 특히 10대 20대 초반의 남성들에게 높은 확률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심근염이란- 심장의 근육에 염증이 생긴 것입니다. 

심낭염이란- 심장을 둘러싸는 심장주변의 막에 염증이 생긴 것입니다. 

 

 

▣ 심근염 주요 증상 

화이자 백신의 급성 심근염 부작용 증상은 아래와 같으며 백신 2차를 다 맞고 난 후 2일-4일 이후에 발생되었다고 합니다. 

#가슴통증 #호흡곤란 #발열 #피로 #근육통 #설사 #구토 ... 

 

▣ 일반 부작용 증상 (화이자 백신)

 

✔ 백신 접종부위 통증

피로감, 두통, 근육통, 오한, 관절통, 발열, 접종부위 붓기 및 발적, 메스꺼움, 불쾌감, 림프절 부종 

 

✔ 알레르기 징후 (아나필락시스)

호흡곤란, 얼국과 목이 부어오름, 심장박동이 빨라짐, 몸 전체에 심한 발진, 현기증, 몸에 힘이 빠짐 

 

>> 백신 사전예약 홈페이지 바로가기 <<

 

▣ 나이별 증상 

나이가 들수록 면역반응이 약해집니다. 그래서 노인층 분들에 비해 젊은 층 분들이 백신 접종 후 여러 가지 부작용 증상이 나타나는 것인데요, 백신 접종 후 12-24시간 이내에 보통 증상이 일어나며 이는 면역력을 구축하고 있는 신호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과 같은 아세트 아미노펜 계열 약을 먹으면 대부분 진정되지만, 약을 먹고 난 후에도 진정이 되지 않거나 하루-이틀이 지났는데도 증상이 가라앉지 않고 더욱 심해진다면 바로 즉시 병원에 가보셔야 합니다.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이 궁금한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백신접종 후 주의사항 알아보자

현재 맞을 수 있는 백신은 3가지 종류(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얀센)가 있습니다. 백신접종 후 주의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백신접종 후 주의사항 목차▼ 백신접

yymin3514.tistory.com

 

해열진통제를 복용한 후에도 39도 이상의 발열이 지속되거나 (두통, 전신 통증, 접종부위의 팔 통증, 출혈) 이 2일~3일 이후에도 똑같이 지속된다면 서둘러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합니다.  

 

백신 부작용 증상은 개개인의 체질 및 몸 상태,  면역반응, 백신 접종일 컨디션 상태 등에 따라 각자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화이자 백신과 관련한 일정, 뉴스 

9월 모평을 치는 수험생들은 수능을 친다는 가정하에 화이자 백신을 접종받게 되는데요, 9월 모평에 30대, 40대 분들이 응시해도 똑같이 (아스트라제네카 대신) 화이자 백신을 맞는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 9월 모평에 30대 40대 응시해도 화이자 백신...

 

교육부 "9월 모평에 30·40대 응시해도 화이자 백신 접종" | 연합뉴스

(세종=연합뉴스) 김수현 기자 = 9월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모의평가(모평)에 응시하는 30·40대도 다른 수험생들과 마찬가지로 화이자 백신을...

www.yna.co.kr

 

>> 30세 미만 장병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시작... 

 

30세 미만 장병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시작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국방부는 28일 30세 미만 장병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을 시...

www.yna.co.kr

 

>> 고3 학기 중 백신 접종 결석 최대 이틀간...

 

교육부 "고3 학기 중 백신 접종...결석 최대 이틀간 출석 인정"(종합)

[세종=뉴시스]이연희 기자 = 교육부가 대학입시·취업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의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접종 동의를 오는 30일까지만 접수하며 그 이상 연장하지 않기로 했다

www.newsis.com

 

  화이자 백신 장점

화이자 백신의 장점은 높은 면역효과입니다. 화이자 백신을 2차까지 모두 접종 완료하고 난 후엔 코로나19 예방이 95% 이상 , 현재 문제 되고 있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 예방이 79% 이상 가능하다고 합니다. 

 

화이자 백신 접종 후 여러가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지만 이와 같은 부작용은 면역반응 과정에서 일어나는 것이니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얀센 등 다른 백신에서도 똑같이 주의해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백신 접종하신 분들 모두 부작용 없이, 아무 탈 없이 넘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