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실보전금 이의신청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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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코로나19로 매출 감소, 영업 제한 등의 어려운 시간을 겪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해준 지원금입니다. 8월 17일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을 시작합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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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이의신청 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을 신청한 사업체 중 '지원 불가(부지급)' 통보를 받은 사업체 

 

이의신청 제외 대상 

◽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신청한 이력이 없는 사업체는 대상에서 제외 

확인정보 확정금액에 동의하여 지급을 받은 사업체는 제외

 

이의신청 날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날짜는 8월 17일(수) ~ 8월 31일(수)까지 입니다. 

  • 8/17 ~ 8/31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방법

손실보전금-이의신청-홈페이지

 

온라인 이의신청 방법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손실보전금.kr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② 이의내용을 작성합니다.

③ 해당되는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합니다. 

④ 서류확인 및 검증 후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 여부를 결정합니다. 

 

✅ 손실보전금 이의신청하기

 

* 증빙서류는 확인지급 신청할 때 제출했던 서류가 자동으로 첨부되니, 추가 발급 및 제출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오프라인 이의신청 방법

휴대폰 본인인증이 불가능한 경우는 온라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예약 후 소진공의 지역센터에 방문하여 이의신청서 & 해당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방문 신청은 온라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이 불가능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소상공인 지역센터 찾기

 

<온라인 본인인증 불가능한 경우> 

  • 본인 명의 휴대폰 미보유자
  • 미성년자
  • 공동 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미보유자
  • 이름 & 주민번호 변경자

등 

 

<방문 장소> 

전국 77곳에 위치한 소진공의 지역센터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 소진공의 지역센터 찾기

 

 

이의신청 서류 확인

👇👇👇

 

✅ 이의신청 서류 확인하기

 

손실보전금-이의신청.pdf
1.34MB
손실보전금-이의신청-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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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실보전금 이의신청 문의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문의는 전화,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전화 문의처 

(☎ 1533-0100) 에 전화하신 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오전 9시 ~ 오후 18시 운영

 

온라인 문의처

>> 손실보전금 이의신청 문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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