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내일배움카드에 대해 알고계신가요? 국가에서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할 수 있도록 훈련비를 지원해주는데요, 오늘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기간 및 금액,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국민내일배움카드 기간 및 금액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썸네일
국민내일배움카드_신청자격_썸네일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구직자, 재직자, 특수형태근로자 등 직종 및 취업여부에 상관없이 '직업훈련'이 필요한 분들에게 지원되는 카드입니다. 

기존의 내일배움카드는 구직자, 재직자, 특수형태 근로자 등... 현재 처한 상황에 따라 내일배움카드로 분리되어 발급되었지만, 2020년 부터 국민내일배움카드로 통합되어 발급되고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만 75세 미만]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단, 아래 6가지에 해당되는 분들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1. 현직 공무원 
  2. 사립학교 교직원 
  3. 연매출 1억 5천만원 이상의 자영업자 
  4. 월 임금 300만원 이상인 대기업 근로자 (45세 미만)
  5. 졸업예정자 이외의 재학생 
  6. 특수형태근로종사자 

국민내일배움카드 기간

국민 내일배움카드 계좌 발급일로부터 5년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년 후 재발급 하시면 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금 

국민내일배움카드 기본 지원금은 300만원이며, 추가 지원금은 100만원 ~200만원 입니다. 개개인당 300~500만원의 훈련비용을 지원하며, 훈련비용 중 일부는 자기부담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 1 참여자, 저소득계층은 50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간단히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

  • 온라인 
    • HRD-Net 사이트에서 접속하여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
    • 필요한 서류를 가지고 가까운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직접 신청 하시면 됩니다. 

* 현재 실업자일 경우 워크넷을 통해 구직등록을 해놓은 뒤 국민내일배움카드 회원가입 및 신청을 해야합니다.

* 훈련과정이 140시간 이상일 경우 고용노동센터에서 상담받은 후 카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훈련장려금 

출석률 80% 이상. 교육을 정상적으로 이수하면 주는 돈이며 다음 포스팅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장려금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2021년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잘 활용하면 정말 좋은 제도이니 신청자격에 해당되시는 분들, 필요한 분들은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보면 도움되는 글 
 

2021 근로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이하여 2021 근로장려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2021 근로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 다들 해보셨나요? 올해 내가 근로장려금 지급 대상자에 해당되는지 아래 정리된 내용을 통

yymin3514.tistory.com

 

2021 한부모가정 지원혜택 완벽정리

2021 한부모가정 지원혜택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원조건과 2021년에 달라지는 한부모가정 혜택 내용들을 오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2021 한부모가정 지원혜택 목차 한부모가정, 지원조건 한

yymin3514.tistory.com

 

문화상품권 사용처 완벽정리

온라인, 오프라인 등 문화상품권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 사용처는 어떤 곳들이 있는지, 어디에서 유용하게 사용해볼 수 있을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yymin3514.tistory.com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