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초기 증상 어떤것이 있는지 다들 아시나요? 아래에서 코로나 초기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초기 증상 제대로 알아보자!

코로나 초기 증상 

2020년도 초반에 코로나가 시작했던 것 같은데 벌써 12월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길어지는 만큼 걱정도 늘어가고 있는 것 같은데요~ 초반보다 확진자가 더 많이 나오고 있어 감기기운이 있으면 혹시,,,? 하는 불안감이 생기게 됩니다.

코로나가 거의 1년간 진행이 되고 있지만, 아직 코로나19 초기 증상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 오늘은 그와 관련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초기 증상) 코로나 발현 초기단계 순서  

코로나 19

발열-> 기침-> 인후통/두통/근육통-> 메스꺼움/ 구토-> 설사 

인후통/ 두통/ 피로 등 여러가지 증상이 추가 발현되는 경우에도 [머리가 아프고 어지러움/ 팔 다리에 힘이 없음/ 발열, 호흡기 (인후통, 기침)은 많이 나오는 증상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WHO 에서는 코로나 감염 주요 증상으로 발열, 마른기침, 피로감을 들었습니다. 

코로나 증상 자체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무증상 감염부터 생명을 위협할 정도의 호흡부전 또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환자마다 다 다른 증상/ 증상순서를 겪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볼 수 있죠. 

해외 논문에 따르면 코로나 초기 증상으로 가장 많이 보이는 증세들이 

1. 무증상

2. 발열

3. 발열 + 기침

4. 발열, 기침 + 인후통, 두통, 근육통

5. 발열, 기침, 인후통, 두통, 근육통 + 오심/ 구토

6. 발열, 기침, 인후통, 두통, 근육동, 오심/ 구토 + 설사 

이렇게 코로나 초기 증상 순서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코로나 초기 증상 2) 무증상? 

일반적으로는 지금 제가 코로나 초기 증상 1에 적은 것 처럼 발열-> 기침-> 인후통/두통/근육통-> 메스꺼움/ 구토-> 설사 순서대로 진행된다고 알고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코로나 초기 증상으로 무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은 소수이고, 일반적으로 나타난 미각, 후각손실이 코로나 감염자가 겪는 공통적인 증상이라고 알고 계신분들 또한 많습니다. 하지만 알고보면 무증상자가 제일 많다고 하네요 

저는 젊은 분들만 무증상으로 나타나는건가? 뉴스보고 생각 했었는데 찾아보니 코로나 무증상자가 제일 많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 초기 증상으로 무증상으로 아무런 증상이 없는 사람들이 50% 이상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초기 증상부터 코로나가 치유되는 그 전체기간 동안 아무런 증상이 없는 무증상 회복자 또한 50~70%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로나에 걸리면 당연히 증상이 나타나겠지~~ 하지만 뚜렷한 증상 없이 미미한 증상만 나타났다 사라지는 경우가 정말 흔하다고 합니다. 정말 미미하게 , 미세하게 증상이 나타나 인지를 못하는 분들도 많고 미미하게 잠시 나타났다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 자신이 코로나에 걸렸는지 생각도 못한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이 괜찮다 생각하며 걱정하지 않고 돌아다니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증상이 나타난 코로나 감염자분들도 사람마다 다 다른 증상을 겪는다고 합니다. 환자마다 각각 다른 증상을 보이고, 증상의 발현 순서 또한 다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즉, 코로나 초기 증상으로는 다 다르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 것이죠. 무증상자인 분들이 제일 많구요.

무증상자 퍼센트가 50% 를 넘는다는 것을 알고 저도 놀랐는데요, 최대한 어디 나가지 않고 집에서 안전하게 있는것이 현재로썬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코로나 초기 증상 3) 코로나 증세가 나타났을 때 

무증상자 수가 많다고 하지만 남은 퍼센트 환자분들은 다 증상이 나타난 거겠지요? 그럴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무증상 다음으로 코로나 초기 증상으로 높은 증상이 발열증세 입니다. 발열이나 근육통이 나타나는 것이죠. 만약 발열 또는 근육통 증세가 나타나신다면 되도록 다른사람과의 접촉을 피하고 자가격리를 하며 지켜보시는게 좋습니다. 

일반적인 감기 증상으로 볼때 콧물/ 재채기/ 기침 등 상부 호흡기관에서 증상을 보이고 2~5일이 지나면 회복됩니다. 감기증세가 나타나신다면 감기약을 복용하신 경과를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코로나는 감기와 달리 폐와 같은 하부 호흡기관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발열/ 기침 가래/ 마른 기침/ 호흡곤란 등의 증세들이 나타나는 데요~ 감기약을 먹어도 기침이 가라앉지 않고 혹은 가래가 나오거나 피가 묻은 가래가 나올 경우 코로나 검사를 바로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긴가민가 한 증상이 나타난 상태에서 병원을 가실 땐 먼저 보건소/ 1339/ 120콜센터 등에 신고를 하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자칫 정말 내가 걸린 경우라면 병원을 바로 찾아갔다 그 병원이 문을 닫아야 하는 상황이 올수도 있고, 응급실로 갔을 경우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상황또한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증상이 나타났을 때 검사를 받아보고 싶으시면 먼저 보건소/ 1339/ 120 콜센터에 신고하신 후  안내받고 움직이시는게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코로나 초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솔직히 무증상자 보다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당연하고 일반적인 건 줄 알았는데 관심있게 찾아보니 아니더라구요. 조심하고 또 조심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인 것 같습니다. 아프지 않는게 최고죠!! 다들 남은 연말도 잘 보내시고 코로나 관련 정보는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보면 좋은 글 

2020/12/21 - [생활정보] -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2021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2021

국가에서 무료로 지원해주는 건강검진 이번해 다들 받으셨나요? 아래에서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하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꾸준히 받아야 하는 건강검진에 대해 다 정리해보았습

yymin3514.tistory.com

2020/12/13 - [생활정보] - 3단계 거리두기 기준 총정리

 

3단계 거리두기 기준 총정리

수도권에서는 이미 2.5단계로 진행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높아질 수 있는 상황이 왔습니다. 아래에서 3단계 거리두기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단계 거리두기 기준은 어떠한

yymin3514.tistory.com

2020/12/09 - [분류 전체보기] - 3차 재난지원금 신청

 

3차 재난지원금 신청

3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대상은 누구인지, 금액은 얼마일지 등 궁금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아래 에서 3차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정

yymin3514.tistory.com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