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대상은 누구인지, 금액은 얼마일지 등 궁금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아래 에서 3차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정보들이 오고가는 지금, 그 정보들을 취합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저는 일찍 끝나지 않을까~ 예상했던 코로나. 생각보다 오래가고 있습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영향을 받고 계시는데요.. 2020년이 끝나가는 이 시점에도 여전히 다들 조심하며 조심해야 하는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번 3차 확산상태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 2.5단계로 격상되며 모든 자영업자분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죠. 큰 피해가 예상되어 정부에서는 3차 재난지원금 신청과 내용에 대한 발표를 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정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와 취약계층을 위주가 될 것 같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때보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 규모가 많이 줄어들어 직접 피해를 본 계층에만 선별적으로 지급하는 방식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유흥시설 5개 업종과 실내운동시설이 현재 영업금지된 상태인데요~ 이분들/ 저소득층/ 특수고용직 종사자들이 해달될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 예상되고 있죠. 

 

3차 재난지원금 신청할 수 있는 분들은 거리두기 사태로 인해 영업이 제한되어 피해를 입고 계시는 소상공인분들과 고용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하여 지급되는 국가자금입니다. (현재 계속해서 논의중이기 때문에 정보가 조금씩은 수정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금액 규모 

3차 재난지원금 자금의 규모는 내년 예산 3조원의 목적 예비비 플러스 남아있는 새희망자금 5천억원을 포함하여 3조 5천억원 + 알파가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국회에서 내년 예산을 심사하여 3조원을 확보하였고 정부가 여기에 더하여 재원을 보태 3차 재난지원금을 집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예산이 7조 8천억 정도 되었는데 그보다는 훨씬 자금이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 지급되었던 2차 재난지원금. 1차 재난지원금의 금액과 비교해보면 그에 비해선 낮은 금액으로 책정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이 지급되고 난 후 지금 시간이 많이 흐른 것은 아니기에... 3차 재난지원금 신청 금액이 이렇게 측정된 것 같지만 아쉬운 부분인 것 같네요.

피해계층에만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전국민 모두에게 지급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현재 4조원 금액을 볼때 모두에게 지급하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확한건 확실하게 발표되어야겠지요!)

3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과거 2차 재난지원금이 추석쯤 지원 되었습니다. 이번 재난지원금 역시 내년 설 전에 지급될 예정으로 보이네요. 3차 재난지원금 방식이 2차 재난지원금때와 유사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가급적 내년 설 연휴 이전에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3차 재난지원금 신청과 여러가지 내용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확실하게 이렇게 된다! 확답을 드릴 순 없는 상태이지만 2차 재난지원금 때와 비슷하게 흘러갈 가능성이 높고, 지금 현재 예상되는 저 정보들과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변경사항이 있거나, 확실하게 세부내용이 정해지면 다시한번 더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 글

2020/12/09 - [분류 전체보기] - 실업급여 신청방법 총정리

 

실업급여 신청방법 총정리

​요즘 퇴사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실업급여가 얼마정도 될지 다들 궁금하실텐데요~ 아래에서 실업급여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총정리 시작

yymin3514.tistory.com

 

 

2020/12/04 - [분류 전체보기] - 2021년 공무원 봉급표 정리모음

 

2021년 공무원 봉급표 정리모음

​2021년 공무원 봉급표는 다들 궁금해 하고 계시는 정보죠? 2021 공무원 봉급인상률 1. 2021년 공무원 봉급표 ​2020년부터 공무원 보수는 공무원보수위원회에서 결정을 합니다. 공무원보수위원회

yymin3514.tistory.com

 

 

2020/12/08 - [분류 전체보기] - 2021년 최저임금 한눈에 정리

 

2021년 최저임금 한눈에 정리

모두가 궁금해하는 2021년 최저임금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정리했습니다! 2021년이 한달도 채 안남았습니다. 2021년 최저임금 얼마인지 중요하죠? 최저임금 제도 (2021년 최저임금) 최저임금이 어

yymin3514.tistory.com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