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상품권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오늘은 아래에서 온누리상품권에 대한 정보를 모두 정리해보겠습니다.

잘 찾아보면 쓸 곳이 많은 온누리상품권! 자세히 알아봅시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1) 온누리상품권이란? 

온누리상품권은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에 지원하기 위해 만든 상품권입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제한되어있긴 하지만 잘 찾아보면 온누리상품권 사용처가 여기조기 많다는 사실! 

온누리상품권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상품권을 할인받아서 살 수 있다" 라는 점이겠죠? 온누리상품권은 구매할 때 5%를 할인받아서 살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2) 상품권 가격

3만원 -> 28,500원

1만원 -> 9,500원

5천원 -> 4,750원 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5% 할인을 받아 구매를 할 때는 "개인이 현금으로 구매할 때" 가능합니다. 법인회사에서 구매를 하거나, 개인이 자신의 카드로 구매하게 될 때는 온누리상품권 할인혜택을 받아볼 수 없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할인혜택을 받아 구매할 땐 "50만원어치" 제한이 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3) 온누리상품권 종류

온누리상품권의 종류는 모바일상품권/ 지류상품권/ 전자상품권 이렇게 총 세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은 모바일 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상품권입니다. 5천원/ 1만원/ 3만원/ 5만원/ 10만원 이렇게 구매할 수 있어 다른 온누리상품권들 보다 종류가 훨씬 다양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은? 

1. 7일 이내 전액 환불 가능

2. 7일 이후 액면가의 60% 이상 사용한 경우 환불 가능

3. 구매일로부터 5년간 사용가능

4. 잔액이 권면금액의 40% 이하일경우 환불 가능합니다

 

온누리 지류상품권

온누리 지류상품권은 종이상품권 입니다. 우리가 가장 자주볼 수 있는 형태의 온누리상품권이죠. 5천원/1만원/3만원권으로 종류가 나뉘어 있습니다.

온누리 지류상품권은? 

1. 전국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가맹점에서 사용가능"2. 현금 교환 불가 (상품권의 60% 이상 구매할 시 잔액은 현금 교환 가능)3. 구매금융기관에서 당일 환불 가능4.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 5. 훼손되어 상품권 식별이 불가능 할 경우 사용할 수 없음 

온누리 전자상품권

온누리 전자상품권은 선불카드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드안에 들어있는 돈만큼 사용 가능합니다. 온누리 전자상품권은 무기명식/ 기명식(충전식)으로 나뉩니다. 무기명식은 카드에 적힌 금액만큼 사용이 가능하며 5만원/10만원권이 있습니다. 기명식은 돈을 카드에 충전하고 충전된 금액만큼 사용가능하며 최대 300만원까지 충전 가능합니다.

온누리 전자상품권은?

1. 사용전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등록 (필수)=>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등록을 안하신다면 사용이 불가합니다.2. 잔액이 권면금액의 40% 이하일 경우 환불 가능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4)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 모바일상품권

앱을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가능한 어플은 아래와 같습니다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 지류상품권

16개의 금융기관에서 구매가능하며 현금 / 법인카드로 구매해야 합니다.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 전자상품권 

6개의 은행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5) 온누리상품권 오프라인 사용처 

온누리상품권 사용처가 많지 않다고 다들 아시지만 찾아보면 쓸 수 있는 곳이 꽤 많습니다. 전통시장에서는 대부분 다 사용이 가능하고 쇼핑센터, 지하상가 등 몇몇곳에서 사용할 수 있음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오프라인 사용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전통시장 통통 사이트" 라는 곳입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오프라인] 찾기 1

전통시장 통통 접속 -> 온누리상품권 -> 가맹점포 찾기 누르기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오프라인] 찾기 2

원하는 지역 클릭 -> 알아보기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6)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사용처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사용처를 알아봅시다. 총 11개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가능한데요~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사용처에서는 "전자상품권" 과 "모바일상품권"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지류상품권은 종이상품권이다 보니 오프라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제한이 있습니다. 

온누리상품권 온라인 사용처는 [e경남몰/놀러와요시장/ezwel]에서만 사용 가능한 점은 참고해주세요!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7)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홈페이지 

전통시장통통

온누리상품권 가맹점포찾기

여기 사이트를 통해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한 모든 정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궁금증이 해결되셨나요? 오늘도 다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함께보면 좋은 글 

2020/12/16 - [생활정보] -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총정리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총정리

문화누리카드 매년 발급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와 잔액조회 등 문화누리카드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아보았습니다. 끝까지

yymin3514.tistory.com

 

2020/12/13 - [생활정보] - 3단계 거리두기 기준 총정리

 

3단계 거리두기 기준 총정리

수도권에서는 이미 2.5단계로 진행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높아질 수 있는 상황이 왔습니다. 아래에서 3단계 거리두기 기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단계 거리두기 기준은 어떠한

yymin3514.tistory.com

2020/12/09 - [분류 전체보기] - 3차 재난지원금 신청

 

3차 재난지원금 신청

3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대상은 누구인지, 금액은 얼마일지 등 궁금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아래 에서 3차 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정

yymin3514.tistory.com

 

그리드형

+ Recent posts